본문 바로가기

2018 공부/Studies

[Linux] 리눅스마스터 2급 1차 합격후기


뚜둔! 리눅스마스터 2급 1차에 합격했다! ㅎㅡㅎ


리눅스마스터 1급에 당돌하게 도전했다가 시간과 공부량이 부족해 바로 떨어졌었는데

2급도 취업용으로 나쁘지 않다해서 곧바로 준비하게됐다!


리마 2급은 1급과 다르게 1차는 온라인, 2차는 오프라인이다. 

온라인인만큼 오픈북이라는 장점이 있다. 이 말인 즉슨, 족보와 책과 구글링을 마음껏~! 활용해 합격할 수 있다는 뜻이다.

구글링을 통해 2급 1차 족보를 찾을 수 있었고 이를 공유해야겠다! (후후 다른 분들도 화이팅~!)


(pdf)리눅스2급1차족보new.pdf


1차는 그리 많은 시간이 필요하지 않다.

족보와 책을 활용해 공부했고 실제 준비한 기간은 1달도 안된다.  2차 시험도 준비할 겸 겸사겸사 천천히 공부했다.

온라인 시험에 응시할 때 두근거렸는데 막상 문제를 보니 하나도 안 떨렸다.


1시간에 50문제를 풀어야 하는데 대부분 족보에 나온 기출문제들로 구성되어 있고 

혹여나 모르는 문제가 나온다면 구글링을 통해 곧바로 답을 찾을 수 있었다. 기출문제가 너무나도 똑같아서 족보로 답을 찾으면 다나온다.

ctrl+f를 활용해 키워드를 검색하거나 혹은 문제를 그대로 검색해도 꽤 나오는 경우가 있을 것이다.

간혹가다 족보에도 등장하지 않고 굉장히 어려워 보이는 문제가 한두 개 있는데 풀 수 있는 선에서 풀고 모르면 그냥 그럴 법한 답으로 찍으면 된다.

2급 1차는 족보와 구글링이 있다면 거의 합격하는 수준이라 걱정할 게 없다..허허..


사용한 책은 북스홀릭에서 나온 리눅스마스터 1급 정복하기 인데 찾아보니 리마 시험 문제도 이 책의 예제를 많이 사용한다고 봤었다.

실제로 명령어 예제로 책에서 활용한 예제가 그대로 시험에 답으로 출제되기도 하고 무엇보다 개념서다 보니

설명이 아주 자세하게 돼있어서 공부할 때 도움을 많이 받았던 책이다.


결론적으로!

리눅스마스터 2급 1차는 크게 부담되지 않는 시험이며, 온라인 시험이다보니 족보+구글링의 조합으로 충분히 합격할 수 있는 시험이다.

그러니 그렇게 긴 준비시간도 많은 공부량도 필요하지 않당

어여 빨리 2차 준비를 해야겠당 나머지 분들도 화!이!팅~!


아디오스.